아이베스트유학


로그인   I  회원가입  I  아이디/패스워드찾기

 
 

영국대학순위 18위의 뉴캐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영국유학은 파운데이션과정을 거쳐야 입학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3년제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4년이면 마칠 수 있어 어쩌면 미국보다 오히려 기간상으로는 장점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소개드릴 영국대학은 뉴캐슬대학교(newcastle University)로 영국 북부에 위치한 명문 공립대학교입니다.


우선 뉴캐슬대학교은 Russell Group 의 맴버학교로 영국북부의 수준높은 공립대학교입니다. 가디언의 자료로는 영국대학순위 28위이며, 타임즈 자료로는 영국대학순위 1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세계대학랭킹으로도 QS의 자료상으로는 130위이며 출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00위 안에 들어가는 명문 영국대학교 중 한 곳 입니다. 1834년에 설립되었으며 전체 학생수는 18000명 정도이고 상당히 큰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네셔널학생들은 대략 2400명 정도가 공부하고 있습니다.



뉴캐슬대학교[newcastle University]의 파운데이션과정을 통해서 입학할 수 있고요. 만약 대학교를 1학년 이상 다녔다면 파운데이션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15000파운드 정도의 학비가 필요하면 아이엘츠점수는 5.0~5.5 의 점수가 필요합니다. 고등학교의 성적은 5등급 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른 루트를 통해서 파운데이션과정을 거쳐 입학할 수도 있지만 영국유학의 특징상 뉴캐슬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일정 점수이상으로 이수하면 뉴캐슬대학교로 입학이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원 과정도 제공하고 있으며 파운데이션과정이외로도 디플로마과정도 제공하고 있고요. 파운데이션과정중인 학생이라도 정식 아르바이트가 가능합니다. 기숙사를 이용하는 경우는 3학기에 5600파운드정도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영국유학 정보는 문의주시면 상세한 상담을 드리도록 하며 이만 간단한 뉴캐슬대학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